진주문화관광재단, 2023 월간진주 3회차 오락대전 성료
진주문화관광재단, 2023 월간진주 3회차 오락대전 성료
지난 10월 14일 시작으로 12월까지 매월 둘째·넷째 주 토요일마다 진행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11.13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문화관광재단
사진제공=진주문화관광재단

진주문화관광재단(이사장 조규일)은 진주시에서 주최하고 진주문화관광재단과 진주문화제작소가 주관하는 2023 월간진주 3회차 오락대전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3일 밝혔다.

월간진주는 진주문화관광재단에서 원도심 활성화와 청년 문화의 거리 조성을 위해 개최하는 문화행사이다. 지난 11일 진행된 3회차는 ‘오락대전’을 주제로 14만 유튜버 존잘벅이와 함께한 피파대회, 치어리딩, 게임&애니메이션 OST 공연이 펼쳐졌다. 또한 로데오거리에서 현장 접수 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펌프대회, 림보대회 등 각종 오락대회를 선보였다.

체험행사로는 코스프레 체험, 버블 체험, 하모 타투 스티커, 추억의 오락실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구슬치기, 딱지치기, 알까기 등 추억의 놀이 이벤트를 통해 현장을 방문한 시민들에게 동심으로 돌아 간 듯한 즐거운 시간이 됐다.

행사를 주관한 진주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이 행사를 통해 로데오 거리가 청년들로 붐비고 거리에 활기가 가득해 지길 기원한다”라고 밝혔다.

오는 25일에 진행되는 4회차 행사는 ‘가요대전’을 주제로 오후 1시부터 5시 30분까지 운영되며 진주시 로데오거리 상권과 연계해 ‘로데오 패션쇼’, 거리 노래방, 스탬프 투어 등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로 구성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