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도시재생대학 우리 동네 라디오스타 교육 성료
남해군, 도시재생대학 우리 동네 라디오스타 교육 성료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11.06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남해군청
사진제공=남해군청

남해군은 지역주민의 미디어 참여 활성화를 위해 개설한 도시재생대학 마을미디어반 우리 동네 라디오스타 교육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6일 밝혔다.

우리 동네 라디오스타는 주민이 직접 콘텐츠 기획, 녹음, 편집에 참여해 우리 지역의 이야기를 전하는 라디오 제작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지난달 10일부터 31일까지 총 4주(7회 과정)에 걸쳐 진행되었다. 지역 라디오 방송국인 남해FM공동체라디오방송(이하 남해FM)과 연계해 기획서 작성부터 방송 장비 활용, 오디오 녹음 및 편집까지 방송 전 과정을 현직 PD, 작가를 통해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전 SBS 방송작가인 오숙희 강사와 KNN 김아라의 생생라디오 진행자인 김아라 강사를 초빙해 수강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총 9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수료생들의 방송 실습 결과물을 남해FM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마을미디어반 수료생 중 한 명은 “내 목소리가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새로운 경험을 했다”면서 “앞으로 마을미디어 활동가로서 우리 지역의 이야기, 유익한 지역 생활정보들을 전달 하는데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김기현 남해군 도시건축과장은 “미디어 콘텐츠 제작능력을 함양한 지역민을 발굴하는 과정들은 주민 소통 및 지역사회의 원활한 교류에 큰 힘이 된다”면서 “열성적으로 참여한 수료생들에게 감사하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