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폴리텍, 진주·사천 지역 IT분야, 협력 네트워크 행사 개최
진주폴리텍, 진주·사천 지역 IT분야, 협력 네트워크 행사 개최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11.0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지난달 31일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학장 하정미, 이하 진주폴리텍)에서 진주와 사천 지역의 IT분야를 중심으로 한 협력 네트워크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진주에 위치한 ㈜유니드, 아피아엔지니어링, ㈜모아소프트, 아라소프트(주), ㈜송우인포텍, 디컴소프트, JHRSoft 등 IT분야 총 16개의 업체 20여명이 참석했다.

네트워크 구축 및 협의체 운영방안 토론 및 SW(소프트웨어) 인력양성 방안, 경남테크노파크의 최신 IT 정책과 산학협력단의 재직자를 대상으로 한 일학습병행 제도 소개 등을 중점적으로 다루어졌다.

하정미 진주폴리텍 학장은 “진주캠퍼스는 기간.뿌리산업 중심에서 4차산업혁명 기술과 SW분야 인력 양성분야까지 확대하고 있다”면서 “지역의 젊은이들이 지역기업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함께 만들어가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기업 관계자들은 “항공산업 활성화로 관련 학과가 신설된 것에 대해 매우 기쁘다”라며 “관련 협력을 할 수 있는 좋은 자리를 만든 진주폴리텍 관계자들에게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2023년 소프트웨어 개편학과인 AI(인공지능)소프트웨어학과 학생들은 벌써 60% 이상이 지역 IT기업에 취업이 됐으며 11월중에 취업이 80%이상 확정될 것으로 보인다.

진주폴리텍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지역 IT 산업의 성장과 협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계속적으로 주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진주폴리텍은 오는 2024학년도 국비무료 전문기술 및 하이테크과정 신입생을 11월부터 모집할 예정이다. 학력·연령에 관계없이 맞춤형 직업교육을 실시하며 산업(기사)기사 자격 또한 취득할 수 있다. 입학 상담 문의는 진주폴리텍 누리집 또는 전화(055-760-2222)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