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폴리텍, 프로젝트 작품 대회 열려
진주폴리텍, 프로젝트 작품 대회 열려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10.26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학장 하정미, 이하 진주폴리텍)는 지난 25일 진주폴리텍 창의공학관 드림홀에서 2023학년도 프로젝트 작품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진주폴리텍은 교육생들이 지난 1년 간 익힌 지식과 기술을 활용해 그룹별 과제를 정하고 설계·제작 후 전교생 앞에서 발표함으로써 현장 적용능력을 제고하고 성취감이 고취되는 시간이 됐다.
올해 프로젝트 작품 대회는 총 24개 작품이 출품돼 ‘대상’에는 2023년 SW 개편학과인 AI(인공지능)소프트웨어과에서 출품한 얼굴 인식 출석 관리 시스템 작품이 선정됐다. 이 작품은 학교 기숙사 출입 관리용으로 바로 적용될 예정이다.

금상은 2022년 미래신성장동력학과인 스마트전기과의 ‘A. T. M’과 컴퓨터응용기계과의 ‘항공모함’이 선정됐다.

특히 산업설비과에서 출품된 ‘LED 하트’는 실습 후 폐자재를 활용하여 만들었고 이 작품은 지역주민 등 외부민들에게 포토존으로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자율주행이동로봇, 스마트팜 등 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기술을 융·복합해 완성된 프로젝트 작품을 발표했다.

하정미 학장은 시상식에서 학생들을 격려하면서 “학생이 진주폴리텍에서 공부, 운동, 창의혁신을 통해 여러분은 슈퍼바이저(관리자)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진주폴리텍은 오는 2024학년도 새로운 도전을 꿈꾸는 젊은이들이 공부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으며 내달 1일부터 온라인으로 신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