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관광문화재단·여행에미치다“워케이션 최적지 남해”
남해관광문화재단·여행에미치다“워케이션 최적지 남해”
‘남해로 출근’크리에이터 초청 홍보투어 진행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10.20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남해군청
사진제공=남해군청

남해관광문화재단이 국내 여행커뮤니티 ‘여행에미치다’와 함께 크리에이터 초청 ‘남해로 출근’ 워케이션 홍보투어를 진행했다.

남해관광문화재단에 따르면 워케이션이 가능한 직종에 종사하는 크리에이터 8명(1인 출판사 대표, 스타트업 재무담당자, IT 기획자 등)이 10월 4일부터 7일까지 3박 4일간 남해에서 워케이션을 경험했다.

참가한 크리에이터들은 남해각 공유오피스, 미국마을 공유오피스, 남해청년센터 바라 멀티라운지에서 원격으로 업무를 수행하고 업무 종료 후에는 남해 주요 관광지와 제 11회 독일마을 맥주축제를 탐방하며 일과 여행을 동시에 즐겼다.

워케이션 홍보투어에 참여한 IT 기획자 김 모씨는 “회사에서 ‘근무지 자율 선택제’를 지원하고 있는데, 때마침 남해관광문화재단과 여행에미치다 에서 기획한 워케이션 홍보투어를 접하고 신청하게 됐다”면서 “일과 휴식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이었다”라고 말했다.

여행에 미치다 인스타그램 채널에 지난 16일 업로드 된 ‘남해로출근’ 워케이션 홍보 콘텐츠는 지난 19일 기준 27만7844회 노출을 기록하며 톡톡한 홍보 효과를 거두고 있다.

조영호 남해관광문화재단 본부장은 “전국적으로 워케이션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는 시점에서 워케이션 최적지 남해군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나아가 체류형 관광지로 발돋움하기 위해 워케이션 홍보투어를 진행하게 됐다”면서 “산과 바다, 아름다운 자연이 있는 남해에서 일과 휴식을 즐겨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해 워케이션 프로그램은 남해군 핵심전략추진단과 ㈜스트리밍하우스에서 추진하고 있으며 프로그램 참가를 위해 ㈜스트리밍하우스 누리집 (https://thehyuil.c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