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문화관광재단, 2023 트래블쇼 참가 진주관광 홍보
진주문화관광재단, 2023 트래블쇼 참가 진주관광 홍보
진주투어시네마, 불타오르는 진주관광 열정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10.16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문화관광재단
사진제공=진주문화관광재단

(재)진주문화관광재단이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된 트래블쇼(Travel Show)에 참가해 진주의 축제와 관광을 알리는 활동을 진행했다.

트래블쇼는 단순 관광을 넘어 총체적인 여행경험을 제공하는 신개념 여행박람회로써 10만명의 잠재여행객과 업계 관계자가 방문하는 박람회이다. 소비자는 앞으로의 여행 트렌드를 미리 경험하고 구매하며 관계자는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할 수 있는 여행업계 필수 네트워킹의 장으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2023 트래블쇼는 102개사 220부스가 참여하는 지역별 여행정보, 체험투어, 교통항공 등을 전시하고 홍보함에 따라, 진주문화관광재단에서는 이번 진주시 관광홍보부스를 ‘진주투어시네마’라는 컨셉을 적용해 많은 관람객이 영화관에 온 느낌으로 팝콘시식과 하모인형뽑기 등 다양한 체험과 진주의 아름다운 관광지를 영상으로 만나보는 시간을 만들어 관람객들의 큰 호평을 받았다.

이에 진주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진주에서 10월을 대표하는 축제인 진주남강유등축제, 개천예술제,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이 진행되고 있는 만큼 지역축제와 다양한 숨어있는 관광지를 쉽게 알리고, 관람객이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컨셉과 진주의 문화관광을 알릴 수 있는 적극적인 홍보마케팅을 진행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