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LG전자, 대·중소 상생형 구조혁신 기반 조성
중진공·LG전자, 대·중소 상생형 구조혁신 기반 조성
공급망 내 협력 중소기업 신사업 전환 촉진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10.11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강석진, 이하 중진공)과 LG전자(주)(이하 LG전자)는 11일 경남 진주 중진공 본사에서 대·중소 상생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김문환 중진공 혁신성장본부장과 김병수 LG전자 동반성장담당을 비롯한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산업·경제환경 변화에 따라 신사업 전환이 필요한 대기업 공급망 내 협력 중소기업의 신성장 동력 창출을 위해 기술·인력·자금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중진공과 LG전자는 LG전자 협력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상생협력 협업체계 구축 및 성공사례 발굴 ▲공급망 내 중소기업 구조혁신 수요 발굴 ▲금융, R&D 등 상호 간 지원사업 참여우대 ▲정책규제 발굴 및 제도 개선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제조 혁신, 수출 확대, 규제애로 해결 등 넓은 분야에 걸쳐 대상 기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성과를 창출할 계획이다.

김문환 중진공 혁신성장본부장은 “민간과 협업을 통해 중소기업 신사업 전환 지원을 위해 중진공과 LG전자가 힘을 합쳤다”면서 “앞으로 중소기업이 산업대전환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