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황금연휴 대한민국 대표 키워드 ‘산청엑스포’
추석 황금연휴 대한민국 대표 키워드 ‘산청엑스포’
6일간의 추석 황금연휴 동안 산청엑스포 44만여 명 몰려
산청엑스포 다녀간 관람객, ‘행복 충전’, ‘건강 충전’
반환점 지난 산청엑스포 관람객 수 79만 명 돌파
온·오프라인 홍보 전략 적중, 올 가을 최고 여행지로 급부상
  • 김정환 기자
  • 승인 2023.10.04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주신문
© 진주신문
© 진주신문
© 진주신문

6일간의 추석 황금연휴 동안 대한민국 대표 키워드는 산청엑스포였다.

개막 이후 반환점을 지난 산청엑스포는 관람객 수 79만 명을 돌파해 올 가을 최고의 여행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전 국민의 건강과 치유, 힐링에 대한 관심은 산청엑스포로 향해 행사장은 그야말로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대성황을 이뤘다.

(재)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박완수 도지사, 이승화 산청군수, 구자천 경남상공회의소협의회장, 이하 조직위)는 9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추석 황금연휴 6일간 국의 44만2902명의 관람객이 산청엑스포를 다녀갔다고 밝혔다.

조직위는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제대로 된 명절을 보내고자 하는 고향 방문객, 산청을 경유한 귀성·귀경객, 가족 나들이 장소로 ‘딱’이라는 입소문을 듣고 방문한 관람객과 온·오프라인에서의 홍보 전략 적중 등이 더해져 시너지 효과를 냈다고 분석했다.

또한, 10월 2일 정부의 임시공휴일 지정에 따른 긴 연휴, 4일간의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를 비롯하여 나들이 떠나기 좋은 화창한 날씨가 연휴기간 쭉 이어진 것도 한몫했다.

산청엑스포는 동의보감촌의 대자연속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고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전시, 문화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일상에 지친 심신을 치유할 수 있는 한방 관련 건강, 힐링 체험을 통해 연휴기간 방문한 관람객에게 행복과 웃음꽃을 선사했다.

무릉교, 동의전, 기바위 등 동의보감촌 곳곳에서는 가족, 친구, 연인들이 산책하면서 인생샷을 찍기에 여념이 없었고 푸드트럭존에서는 간단한 요깃거리를 사서 오순도순 둘러앉아 나눠먹는 정겨운 모습도 보였다.

특히, k-뷰티, 바이오 헬스 케어 관련 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한방항노화산업관과 산청군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산엔청 청정골 명품관에서는 추석 선물을 구입하는 사람들로 특수를 누리기도 했다.

조직위는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산청엑스포 부행사장인 산청IC 축제광장 일원에서 개최하는 제23회 산청한방약초축제, 인근 진주 지역의 대표 축제인 진주남강유등축제 개최의 영향과 구절초가 만개할 것으로 보이는 10월 초중반을 기점으로 더 많은 관람객이 행사장을 찾을 것으로 전망했다.

목표 관람객 120만명을 향해 순항할 것으로 보고 남은 기간 동안 안전, 교통, 서비스 분야에 더욱 만전을 기해 관람객을 맞이한다는 방침이다.

행사장에서 한 가족 관람객은 “도시에서는 경험하기 어려운 대자연과 어울리는 다양한 공연, 체험 프로그램 등이 적절하게 잘 조화 되어있는 훌륭한 행사인거 같다” 며 “추석 연휴 가족과 함께 왔는데 모두가 즐겁게 힐링하고 좋은 추억을 만들었다”며 방문 소감을 말했다.

공동위원장인 이승화 산청군수는“연휴기간 동안 대한민국 힐링 1번지 산청을 찾아주신 전 국민에게 감사드린다” 며 “안전, 교통, 서비스 분야 등 재점검을 통해 남은 기간 행사장을 방문한 관람객에게 인생 최고의 엑스포를 선물하겠다”고 말했다.

© 진주신문
© 진주신문
© 진주신문
© 진주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