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폴리텍,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진주폴리텍,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09.25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학장 하정미, 이하 진주폴리텍)는 25일 서울 엑스포에서 진행된 제17회 인적자원개발 컨퍼런스 행사 중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우수사례 경진대회 집체훈련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최하는 인적자원개발(HRD) 컨퍼런스 행사는 국내․외 HRD 관련 정보제공 및 교류의 장 마련을 통해 능력개발에 대한 인식 확산 및 국가 HRD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HR행사이며 사전에 대회 모집을 통해 이날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최종 발표 심사를 거체 진행했다.

진주캠퍼스에는 상반기에 사천에 위치한 ㈜이이더블유코리아에서 사업주훈련을 위탁 의뢰받고 재직자훈련을 실시해 ‘아는만큼 힘이 되는 사업주 맞춤훈련으로 기업 살리기’를 우수사례로 신청해 최종 선정,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이더블유코리아는 코로나 팬데믹시기에 힘들었던 2021년 장기유급휴가훈련을 통해 143명의 인원이 훈련에 참여해 임금지원을 지원받고 고용유지를 했으며 올해 기업 사내아카데미를 개설해 사업주훈련과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으로 7개 훈련과정에 284명이 교육 참여를 해 직무능력 향상, 소통과 공감, 변화와 도전 등의 교육 목표를 이뤘고 직원들도 교육에 만족했다.

㈜이이더블유코리아는 이후 기업 경쟁력을 키우는 계기가 되어 향후 더 교육을 늘려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은 사업주가 소속 근로자, 채용예정자, 구직자 등의 직무능력향상을 위해 실시한 경우 소요 되는 비용의 일부를 지원해주는 제도이며 기업의 경쟁력 향상 및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고 근로자 직무능력향상을 위해 해당연도 고용보험료 중 고용안정․직업능력개발사업 보험료의 100%(우선지원대상기업은 240%) 지원해준다.

한편 진주폴리텍은 매년 사업주훈련을 통해 서부경남 지역의 기업에서 의뢰가 오면 재직자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행정지원을 해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