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영재교육원, 초등 체험학습 실시
진주영재교육원, 초등 체험학습 실시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09.25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교육지원청
사진제공=진주교육지원청

진주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교육장 이외숙, 이하 진주영재교육원)은 지난 23일과 24일 양일 간 국립대구과학관에서 초등 탐구 중심 체험학습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체험학습은 초등 영재교육대상자와 인솔자 14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학생들에게 인공지능 과학 기술의 중요성을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미래사회 과학의 리더! 체험하며 배우자!’의 슬로건으로 학생들이 각 반별 특성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초등 탐구 중심 체험학습은 국립대구과학관에 위탁해 인공지능, 로봇기술, 생명과학이 주도하는 미래사회 대비 다양한 진로를 탐색하고 국립과학관 중 최대 구경인 1M 반사망원경을 비롯한 고성능 망원경으로 천문 관측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등 미래핵심역량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육성을 목적으로 진행됐으며 학생들의 선호도를 고려해 자율주행 자동차, 미니드론, 자기회전 오르골, 아이큐램프, 공기청정기 만들기 및 야간관측 프로그램 중 자신의 참여하고 싶은 체험프로그램을 선택해 참여했다.

체험학습에 참가한 충무공초 학생은 “국립대구과학관 체험학습은 정말 흥미로웠다”라며 “인공지능과 로봇기술은 실생활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배우고 생명과학의 다양한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이외숙 진주교육청 교육장은 “진주영재교육원은 학문적 호기심과 미래 지도자들을 키우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라며 “우리 사회의 미래를 밝게 비추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계속해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