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K-arts 찾아가는 문화행사 농악 콘서트 영인전 개최
진주시, K-arts 찾아가는 문화행사 농악 콘서트 영인전 개최
한예종 협력사업 젊고 실력있는 예술인들 무대 선보여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09.25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시청
사진제공=진주시청

진주시는 내달 7일 오후 7시 30분 진주시전통예술회관에서 K-arts 찾아가는 문화행사 농악콘서트 영(YOUNG)인전을 기획 공연한다.

한국예술종합학교와 진주시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K-arts 찾아가는 문화행사는 지역과 학교 간 협력 사업으로 한국예술종합학교의 우수한 공연콘텐츠를 지역민들에게 선보이는 전통예술 공연이다.

올해 진주시에서 펼쳐지는 K-arts 찾아가는 문화행사 농악콘서트 영인전은 5개 지역의 농악을 기반으로 하며 한정된 소수 인원이 보여주는 콘서트 형식의 특별 공연이다.

다수의 인원이 연행하는 군무가 아닌 개인에 집중해 한 사람이 전달하는 섬세한 에너지와 지역별 특징적인 장단과 움직임 그리고 악기별 특색을 느낄 수 있는 개인 놀이가 중점이 되는 농악 콘서트로 기획되었다.

한편 K-arts 찾아가는 문화행사 농악콘서트 영인전 공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관람을 원하는 진주시민은 9월 25일 오전 9시부터 29일 밤 12시까지 진주시 통합예약시스템 누리집을 통해서 선착순(1인 3석)으로 예매할 수 있다.

공연을 주최하는 조규일 진주시장은 "공연 예술 등에서 이름 높은 한국예술종합학교의 우수한 전통예술 공연과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시민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많은 시민분들께서 공연에 찾아와 흥이 넘치고 아름다운 우리 전통예술 문화 한가락을 꼭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연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진주시 문화예술과 문화재팀 전화(055-749-854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