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식 진주폴리텍 학생, 대한민국 청소년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 금상 수상
이광식 진주폴리텍 학생, 대한민국 청소년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 금상 수상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09.21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학장 하정미, 이하 진주폴리텍)는 AI(인공지능)소프트웨어과 이광식 학생이 2023 제22회 대한민국 GLAMI AWARD 청소년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대한민국 청소년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지식경쟁력을 갖춘 미래 산업사회의 주역이 될 창의 발명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식재산 강국의 주축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청소년 발명대회다.

특허청과 한국대학발명협회가 공동 주최한 이번 대회는 지난 3월부터 초·중·고·대학(원)생 및 청소년(29세 이하) 총 2033명이 참가해 예선과 본선을 거쳐 최종 146명이 14:1의 경쟁률로 최종 수상자로 결정됐다.

이광식 학생은 요양원이나 요양병원에서 환자들과 가족, 친구, 보호자들이 영상통화나 영상편지를 쉽게 주고받을 수 있도록 돕는 어플리케이션인 “#CareLink”라는 아이디어로 금상을 수상했다.

AI(인공지능) 소프트웨어과 김정헌 교수는 “학과 학생이 이런 뜻깊은 대회에서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다가올 미래 기술과 발명에 선도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지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진주폴리텍은 2024학년도 국비무료 전문기술 및 하이테크과정 신입생을 11월부터 모집할 예정이다. 학력・연령에 관계없이 맞춤형 직업교육을 실시하며 산업(기사)기사 자격 또한 취득할 수 있다. 입학 상담 문의는 진주폴리텍 누리집 또는 전화(055-760-2222)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