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폴리텍대학, Best of CHAMP Day 우수사례 공동훈련센터부문 우수상 수상
진주폴리텍대학, Best of CHAMP Day 우수사례 공동훈련센터부문 우수상 수상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09.20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주신문
© 진주신문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학장 하정미)는 지난 14일 제주 신화월드에서 열린 ‘2023년 14회 Best of CHAMP Day’에서 공동훈련센터부문 우수사례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최하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Best of CHAMP Day 행사는 컨소시엄 사업 참여자들의 의욕 고취를 위해 직업훈련 우수사례를 선정.공유하는 행사이다. 올해로 14회를 맞이하였고 현재 240여개 공동훈련센터가 참여하고 있다.

진주캠퍼스에는 ‘지역산업 살리고 지자체와 협업하는 채용예정자과정’을 우수 사례로 신청하여 선정됐으며, 진주,사천 지역의 항공기제조업체에 유급휴가훈련을 통해 항공기제조분야 숙련기능인력 이탈 방지를 위한 고용유지와 신규인력 양성을 통한 생산인력난 해소에 기여한 바 상을 수상하게 됐다.

앞서 2022년 4월에는 진주시, 경남인적자원개발위원회, 진주상공회의소,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4자 협약을 통해 인력양성 교육을 진행해 훈련수당과 채용장려금 80만 원씩 진주시 예산으로 만39세이하 청년들에게 지원할 수 있게 됐고 올해 27명이 혜택을 받았다.

KAI협력업체 항공업종 인력 지원을 위한 채용예정자과정은 매년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홈페이지에서 모집 안내 및 교육 신청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