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교육청,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인권 연수 실시
진주교육청,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인권 연수 실시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09.12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교육지원청
사진제공=진주교육지원청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외숙, 이하 진주교육청)은 12일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나를 알고 우리 함께 사랑하다’란 주제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인권을 사랑의 우선순위와 나의 퍼스널 컬러 찾기라는 주제로 풀어 진행했다.

강사는 진정한 인권의 의미를 되짚어 보며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인권보호를 위해 부모와 사회가 지향해야 될 방향에 대해 이야기 나누며, 자신을 먼저 사랑해야 타인을 진정 사랑할 수 있음을 전하였다. 이를 위한 첫 걸음으로 나의 퍼스널 컬러 찾기를 통해 소중한 나를 가꾸고 표현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알아가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는 “오늘 연수를 통해 잊어버리고 있던 나의 소중함을 깨닫는 소중한 시간, 다시 사랑할 힘을 얻어가는 힐링의 시간이었다. 내게 먼저 ‘사랑한다, 수고했다’말했고 가족에게 ‘사랑한다’는 말로 감동을 전해주고 싶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외숙 진주교육청 교육장은 “학부모들이 소중한 사람이라는 것을 깊이 깨닫는 시간을 통해 우리 사회 모두가 소중한 사람임을 인정할 수 있는 힘이 생겨난다”면서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인권도 함께 꽃 피우게 되기를 모든 학부모들과 교육가족이 함께 꿈꾸며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