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폴리텍, 꿈드림공작소 기술체험 인기
진주폴리텍, 꿈드림공작소 기술체험 인기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09.12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조냉동기술(초급) 사진. (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공조냉동기술(초급) 사진. (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학장 하정미, 이하 진주폴리텍)는 대국민 직업교육훈련 지원 서비스 ‘꿈드림 공작소’를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꿈드림공작소는 고용노동부가 지원해 한국폴리텍대학의 학과 시설과 장비를 민간에 개방해 대한민국 국민 모두에게 기술교육 및 체험학습을 지원하는 교육 서비스다.

진주폴리텍은 지난 5월 17일 실시한 PLC를 이용한 자동화기초 과정]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5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지금까지 진로체험학습 및 기술교육 등 100개의 꿈드림 공작소 교육과정을 개설해 운영 중이다.

앞으로는 대학생을 위한 전공 체험 과정, 전국민 대상 기술교육・체험학습 과정, 예비창업자나 기업체 대상으로 시제품 제작 지원 등 다양한 과정을 개설할 예정 중이다.

지난 9일 일반인 대상으로 실시한 꿈드림 공작소 교육과정(공조냉동기술(초급), 컴퓨터그래픽스 운용기능사 실기)을 통해 교육생들은 각각 공조냉동기계 설비를 설치, 조작 및 유지보수하는 방법과 컴퓨터그래픽스 운용기능사 실기에 필요한 디자인 프로그램을 학습했다.

특히 일반인들이 접하기 힘든 장비를 사용할 수 있어서 만족했다는 후문이다.

한편 진주폴리텍 꿈드림공작소 교육과정과 시제품 제작 지원 관련 신청은 꿈드림공작소 누리집(dream.kopo.ac.kr)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