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독서의 달 맞아 진주시립도서관 '새단장'
9월 독서의 달 맞아 진주시립도서관 '새단장'
쾌적한 문화행사 위한 환경정비 실시
  • 최하늘 기자
  • 승인 2018.09.05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이달 초 연암도서관, 서부도서관 등 시립도서관 5개소 전역에서 조경수 전정, 해충 방역 등 환경정비를 추진했다.

이번 환경정비는 강풍과 강우를 몰고 온 태풍 솔릭의 영향으로 도서관 수목의 가지가 부러지거나 많은 낙엽이 떨어져 미관 훼손은 물론 해충 증식에 좋은 환경이 조성됐기 때문에 추진되었다.

시는 지난 3일부터 소나무, 밤나무, 이팝나무, 백일홍 등 15여종 100여 그루의 조경수에 대한 전정 작업을 추진했고, 폭염이 물러간 뒤 오히려 늘어나는 모기 등 해충을 구제하기 위해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방역작업도 실시했다.

여느 때보다 무더웠던 올여름 피서겸 도서열람을 위해 시립도서관을 자주 이용하는 시민 배유진(25, 하대동)씨는“시민 공원이기도 한 도서관이 새 옷을 입은 것처럼 깨끗하게 바뀌어 자꾸 도서관에 오고 싶어진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립도서관에서는 오는 30일까지 도서관에서 향기로운 책 한잔 어떄?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독서의 달 문화행사를 준비 중이다.

대표적으로 어린이전문도서관에서는 오는 8일 오후 2시 진주시민 독서감상문 공모 선정도서《한밤중 달빛 식당》의 저자인 이분희 작가 초청강연회, 오는 15일 오후 2시 막대인형극〈양치기 소년 시로〉공연 등이 열리며, 도동어린이도서관에서는 오는 8일 오후 2시 시각 샌드아트 동화 공연이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