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2023년 제2회 ESG 우수 혁신사례 공모전 개최
중진공, 2023년 제2회 ESG 우수 혁신사례 공모전 개최
오는 10월 4일까지…ESG통합플랫폼 온라인 접수
ESG 혁신·ESG 선도 2개 분야 공모, 우수사례 30건 선정·포상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08.28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이하 중진공)은 중소벤처기업의 ESG 저변확산을 위해 제2회 ESG 우수 혁신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중소기업기본법에 따른 중소기업에 해당하는 기업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기업 현장에서 ESG를 실천한 혁신 사례 ▲재제조 산업 등 ESG 실천을 통해 신(新)가치를 창출한 선도 사례로 총 2개 분야로 구분되며, 이 중 한 분야를 선택하면 된다.

공모전 참여 방법은 중진공 ESG 통합플랫폼(esg.kosmes.or.kr)을 통해 오는 10월 4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총 30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평가 상위기업은 ESG 우수기업 지정패 등 포상이 제공된다.

특히 우수사례는 ESG 경영실천에 불편을 겪는 기업의 참고사례로 제공하기 위해 별도의 현장 인터뷰를 진행해 ESG 우수 실천기업 사례집에 수록된다. 이 외에도 병역지정 업체 선정 시 평가점수 가점 부여 등 ESG 경영실천에 따른 우수기업에 대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김문환 중진공 혁신성장본부장은 “올해 공모전은 지난해보다 시상규모를 확대하고 더 많은 ESG경영 혁신사례를 발굴해 기업의 ESG경영을 지원하기 위함”이라며 “ESG가 중소벤처기업에게 위기가 아닌 새운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중진공이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중진공은 매년 ESG 우수사례를 발굴해 ESG 저변확산을 강화하는 한편 대기업 및 지자체와 함께하는 ESG 공급망 실사 공동대응 지원사업을 통해 ESG 실천요구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벤처기업의 ESG 역량제고와 지원성과 창출에 주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