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IR마트 개최
중진공, IR마트 개최
재도약 성공기업 투자유치 도전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08.25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사천시청
사진제공=사천시청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이하 중진공)은 25일 재도약 성공 유망기업의 민간 투자유치 지원을 위한 기업투자 설명회로 제4차 재도약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IR마트(이하 IR마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IR마트는 재창업자의 투자유치 역량을 강화하고 재도약지원자금 지원기업의 사업화 성공률을 제고하기 위해 추진됐다.

IR마트 참석자로는 중진공 재기지원 사업을 통해 과거 사업실패 경험을 딛고 일어선 유망 중소기업 7개사와 벤처캐피탈(VC) 6개사 등 총 13개사가 참여한다.

투자유치 설명회를 진행한 기업은 ▲㈜굿터치(선우현 대표, 굿핏 실감형 자동바이크) ▲㈜코드리치(은광하 대표, 가상현실 스포츠교실 통합플랫폼 서비스) ▲㈜쿳션(이민석 대표, AI 비전 기반의 협동로봇 솔루션) ▲㈜세온(김태준 대표, 낚시용품 연구개발 제조 및 판매) ▲㈜하얀마인드(오정민 대표, 모바일 학습용 어플리케이션) ▲㈜록션(홍윤정 대표, 로스닥/빅데이터 AI 소송준비 데이터 제공 서비스) ▲㈜오빌(정덕교 대표, 산업용 무선전동공구 배터리분리형 전원공급장치)이다.

이날 행사는 비대면 온라인 플랫폼(Zoom)을 활용해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주요 식순은 개별기업의 15분 간 IR 피칭 후, 벤처캐피탈과 10분 내외로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다. 행사 후에는 기업별 피드백 자료와 디자인된 기업 홍보자료(팩트시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투자관계자 후속매칭 지원 등 사후관리를 통해 후속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문환 중진공 혁신성장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재기지원사업 참여 우수기업 등 재도약 성공 유망기업에 대한 민간투자기관의 기업투자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중진공이 중소벤처기업의 성공적인 재기 지원을 위해 재창업자금 지원, 특화 교육 및 컨설팅 등 재도전 선순환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중진공은 ▲초격차 ▲글로벌 ▲재도약 등 특정 테마를 지정해 격월로 IR마트를 개최하고 있다. 우수한 기술력과 시장성을 갖춘 우수 중소벤처기업에게 투자유치 기회의 장을 마련해 기업 성장의 발판을 제공하고 투자환경 개선에 기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