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고비즈타운 새 단장
중진공, 고비즈타운 새 단장
O2O마케팅·B2B플랫폼 연계 확대…중기·해외바이어 매칭 기회 상승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08.23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비즈타운 전경. (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고비즈타운 전경. (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 이하 중기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이하 중진공)은 중소벤처기업의 온라인 B2B수출 확대를 위한 온라인전시관 고비즈타운을 새단장했다고 23일 밝혔다.

고비즈타운(www.gobiztown.com)은 중기부와 중진공이 2022년 9월부터 운영 중인 3D VR(가상현실) 디지털 전시 플랫폼이다. 고비즈타운은 온라인전시회 사업 참여기업별 가상부스를 구축해 중소벤처기업의 제품을 손쉽게 전시할 수 있고 해외바이어는 언제 어디서든 제품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다.

지난해 한해 2700만 달러 수출성과를 올린 고비즈타운은 기존의 제품 전시, 인콰이어리 발송(거래 제안) 등의 기능 외에도 키워드 검색, 명함 교환, 항공뷰 기능을 추가해 참여기업과 해외바이어가 빠르게 매칭 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중진공 온라인수출 사업의 마스코트인 고비지를 활용한 ‘숨은 고비지 찾기’, ‘기억력 카드게임’ 등 이벤트 요소를 추가해 고비즈타운을 둘러보는 재미를 한층 더 끌어올렸다.

중진공은 중소벤처기업과 해외바이어 간 수출거래 매칭 강화를 위해 고비즈타운(온라인)과 해외전시회(오프라인)를 연계한 O2O마케팅 지원도 확대한다. 전시회 개최 전에는 현지 바이어를 대상으로 참여기업의 정보와 제품 카탈로그 등을 사전 공유해 전시회 당일 수출거래 매칭 효과를 높인다. 전시회 종료 후에는 고비즈타운과 전시회 무역전문가를 통해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실시해 수출계약까지 이루어지도록 지원한다.

이 외에도 중소벤처기업 제품이 해외바이어에게 많이 노출될 수 있도록 다양한 글로벌 B2B플랫폼과 연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수출품목 확대를 위해 산업별 민·관 단체와 함께 온라인 특별관을 구축해 중소벤처기업의 온라인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고비즈타운은 누구나 접속 가능하며 입점 관련 문의는 중진공 온라인수출처 전화(055-751-9757)로 하면 된다.

안정곤 중진공 글로벌성장본부장은 “전자상거래 수출시장 확대에 따라 해외바이어의 관심을 끌만한 온라인마케팅이 중요해지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고비즈타운과 같이 다양한 온라인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해 국내 중소벤처기업이 많은 해외바이어와 매칭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