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중기·소상공인 육성기금 지원
산청군, 중기·소상공인 육성기금 지원
70억 원 규모…오는 21일부터 31일까지 신청·접수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08.18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군 금서농공단지 항공 전경. (사진제공=산청군청)
산청군 금서농공단지 항공 전경. (사진제공=산청군청)

산청군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경영난 해소를 위해 육성자금을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육성자금은 2023년도 하반기 70억원 규모로 경남신용보증재단을 통한 보증대출 12억 원과 금융기관 자체 신용·담보대출(58억원) 등 두 가지로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산청군에 주된 사업장을 두고 매출이 있는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이다.

은행 여신 규정상 상환능력을 갖춘 사업자로 융자지원 제외대상에 해당하지 않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융자 한도액은 업체의 매출 및 자본금 규모에 따라 최대 5억원으로 2년 거치 3년 균분상환조건이다.

신청·접수는 오는 21일부터 31일까지다. 단 경남신용보증재단 보증대출의 경우 소상공인만 신청가능하다.

경남신용보증재단 누리집(www.gnsinbo.or.kr)에서 예약하거나 방문해 상담일정을 잡으면 된다.

신용·담보대출은 취급 금융기관에 대출 한도 및 금리 등에 대한 상담 진행 후 서류를 접수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산청군과 협약을 체결한 5개 금융기관 농협산청군지부, 경남은행 산청지점, 산청새마을금고, 기업은행 진주지점, 산청군농업협동조합에서 할 수 있다.

대출은 기간 내 한도 소진에 따라 조기마감 될 수 있으며 경남신용보증재단 보증대출은 기간 내 소진되지 않을 시 연장 접수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산청군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경기침체 및 금리상승으로 자금난을 겪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이 안정적 경영을 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경영 및 자금난 해소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