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청년들 직접 기획, 진주 친환경 축제 앞장선다
진주 청년들 직접 기획, 진주 친환경 축제 앞장선다
ESG제로웨이스트 캠페인 펼쳐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08.11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문화관광재단
사진제공=진주문화관광재단

진주 청년들이 직접 기획한 친환경 축제장 만들기 ESG제로웨이스트캠페인이 오는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간 진주문화재야행에서 펼쳐진다.

아름다운 문화재 진주성과 천혜의 지역자원 남강을 지켜 지속가능한 축제를 만들기 위해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진주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육성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돼 폭염, 이상기후 등 가속화되는 기후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모인 진주 청년들이 앞장선다.

해당 캠페인은 나이트플로깅, 스스로 계산 해 보는 탄소발자국, 분리수거 포인트 챌린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진주문화재야행을 방문하는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자들에게는 친환경굿즈가 증정되며, 분리수거 포인트 챌린지 고득점자에게는 친환경선물세트가 주어진다.

특히 나이트플로깅은 친환경 캠페인에 참여도 하고 아름다운 진주성 야경도 즐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행사로 진주시 야간관광 콘텐츠로 성장이 기대된다.

이번 나이트플로깅 행사는 주운 쓰레기의 무게를 잰 후 1등 아이팟, 2등 진주사랑상품권, 3등 우리쌀을 시상하는 등 참가자 혜택을 풍성하게 준비한다. 사전접수자에게는 그리니캠페인 한정판 굿즈와 완주기념뱃지가 지급되며 축제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한편 ESG제로웨이스트 캠페인은 지속가능한 친환경 축제를 위해 진주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진주문화관광협동조합, 지역문화콘텐츠연구소 사회적협동조합, 진주YMCA 등이 협력해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