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DMO, 8월 진주관광 유도·친환경 축제장 환경개선 사업 추진
진주DMO, 8월 진주관광 유도·친환경 축제장 환경개선 사업 추진
진주골목 야간투어·제로웨이스트 캠페인 진행…2도1촌 진주잇고 참가자 모집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08.11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문화관광재단
사진제공=진주문화관광재단

(재)진주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민원식)은 8월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사업을 통해 진주관광을 유도하고 친환경 축제장 환경 개선 사업을 실시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진하는 지역관광추진조직은 지역관광 활성화에 힘을 보태기 위해 지역관광협의체와 함께 지역 여건에 맞는 관광사업을 발굴해 운영하고 관리하는 지역관광 태스크포스 팀이다.

지난 2월 ‘구도심과 소외관광지를 매력 넘치게 하는 야간관광 DMO'라는 주제로 2년 연속 공모에 선정된 (재)진주문화관광재단은 8월 휴가철 진주 일상관광과 체류관광을 유도하는 진주골목 야간투어와 친환경 축제장 환경 개선 사업을 위한 제로웨이스트 캠페인을 진행한다. 또한 2도1촌 진주잇고 프로그램을 통해 진주에 체류하며 일과 휴가를 동시에 즐길 참가자도 모집한다.

진주골목 야간투어는 진주 구도심 및 도시재생구역을 거점으로 야간형 미션투어를 통해 진주의 숨겨진 골목길을 찾는 프로그램이다. 진주에 잠재된 관광상품을 발굴하여 진주 일상관광을 유도하는 것을 목표로 오는 12일부터 3일간 개최되는 진주문화재야행과 함께 여름밤 진주를 밝힐 예정이다.

같은 기간 동안 지역대학생 및 청년 기획자와 함께 플로깅, 탄소저감 및 분리수거 실천을 유도하는 제로웨이스트 캠페인을 통해 지역민과 관광객에게 축제장 환경개선 의식을 확산할 계획이다.

한편 진주 구도심과 K기업가의 산실, 지수 승산마을을 잇는 관광·숙박 패키지 프로그램 2도1촌 진주잇고를 통해 진주 체류 및 워케이션 관광을 유도하기 위한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8월 행사를 비롯하여 진주지역관광추진조직의 프로그램들은 진주지역관광추진조직 인스타그램(jinju.dmo)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백성우 진주문화관광재단 관광축제기획팀장은 “지역관광협의체와 함께 진주관광 현안 해결을 위해 다양한 관광상품을 만들어 진주시를 방문하고 머무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