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원 진주시청 육상부 선수, 대회 입상
이진원 진주시청 육상부 선수, 대회 입상
  • 이광윤 기자
  • 승인 2023.07.24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시체육회
사진제공=진주시체육회

이진원 진주시청 육상부 선수는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경기도 용인특례시에서 개최된 2023 용인 KTFL 전국실업육상경기 ChampionShip대회에 출전해 금메달을 획득했다.

이번 대회는 한국실업육상연맹이 주최한 대회로 올해 전라북도 익산시와 경상북도 예천군, 전라남도 나주시에서 개최된 KTFL 시리즈 대회와 국가대표 선발전을 병행했던 제51회 KBS배 전국육상경기대회에서 상위권에 올라 출전권을 획득한 선수들만이 출전하는 대회이다.

이진원 선수 역시 올해에 개최된 선발전 대회에서 꾸준히 성적을 내며 이번 챔피언쉽(ChampionShip) 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출전권을 획득했다.

이번 대회에서 이진원 선수는 초반부터 선두권에서 페이스를 유지하며 경기에 임했고 결승선 80m를 앞둔 상황에서 페이스를 올려 경산시청의 차지원 선수(현 아시안게임 국가대표)를 제치며 1위로 결승선을 통과했으며 실업팀에 입단한 이래 첫 800m 금메달 입상이다.

김택세 진주시체육회 회장은“이진원 선수는 올해 진주시청 육상부가 출전했던 5개 대회에서 모두 입상했을 뿐만 아니라 꾸준히 기록을 단축하는 성과를 보여왔다”라며 “이러한 관점에서 보았을 때 이진원 선수가 얼마만큼 노력하였는지를 여실히 알 수 있다”라고 말햇다.

아울러 “이번 대회에서 꽃피운 이진원 선수의 노력이 다음 대회에도 빛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선수들이 더욱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응원을 해주기를 당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