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경찰청, 마약범죄 예방 캠페인 송 공모전
경남경찰청, 마약범죄 예방 캠페인 송 공모전
마약류로 인한 사기·성범죄 등 관련 범죄 증가…중요한 사회문제 대두
전 국민 대상 경각심 고취…피해 예방·확산 방지 위한 공모전 개최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07.20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약예방 캠페인송 공모전 안내문. (사진제공=경상남도경찰청)
마약예방 캠페인송 공모전 안내문. (사진제공=경상남도경찰청)

경상남도경찰청(청장 김병수, 이하 경남경찰청)은 마약류 범죄에 대한 경각심 고취와 마약범죄 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전 국민이 함께하는 마약범죄 예방 캠페인 송(song)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 접수기간은 7.20~ 8.24일까지로 모든 국민이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참여자들은 참가신청서, 음원과 가사파일을 전자우편(sgb6961@police.go.kr)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주제는 ▲마약류 접촉에 대한 위험성을 알리는 내용 ▲마약범죄 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 ▲ 마약류 이용 범죄 예방, 대처 방법, 신고 활성화 등 제한이 없다.

최종 수상작 3편은 오는 9월 1일 경남경찰청 누리집 및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대상은 경남경찰청장 상장과 아이패드11형, 최우수상은 경남경찰청장 상장과 에어팟맷스, 우수상은 경남경찰청장 상장과 갤럭시버즈2프로가 부상으로 수여된다. 그리고 공모전 참가 전원에게는 포순이 캐릭터 USB가 주어진다.

수상작은 상황에 따라 편곡과 영상 작업을 거쳐 내·외부 교육자료, SNS(누리소통망) 홍보자료 등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김병수 경남경찰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마약류 범죄에 대한 국민들의 경각심을 조금이나마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참신하고 우수한 캠페인 송(song)이 많이 응모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