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문화제작소, 청년 예술가 레지던스 사업공모 시작
진주문화제작소, 청년 예술가 레지던스 사업공모 시작
청년 문화의 거리 조성사업…오는 7월 21일까지
청년 예술활동 지원 사업 활발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07.12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예술가 레지던스 지원사업 : 청년예술기지 공모 안내문. (사진제공=진주문화관광재단)
청년 예술가 레지던스 지원사업 : 청년예술기지 공모 안내문. (사진제공=진주문화관광재단)

진주문화관광재단은 오는 21일까지 청년 문화의 거리 조성사업중 하나인 청년 예술가 레지던스 사업 : 청년예술기지를 진주시 및 경남 소재 청년을 대상으로 공모한다. 이 사업은 청년예술인들의 지속가능한 창작활동 활성화를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사업은 경남 소재 시각, 문학분야 청년(개인)의 작업실 입주, 작품 창작에 필요한 창작지원금 및 작품판매를 지원하며 선정된 청년예술인 6명에게 개인별 500만 원을 정액지원한다.

재단은 진주문화제작소를 거점으로 경상남도의 청년 문화의 거리 조성사업을 통해 대안동 로데오거리를 중심으로 청년들이 문화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거리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청년 로컬브랜드 팝업스토어, 청년 예술인 협업 공간 및 오픈 스튜디오 등 청년 문화예술 공유공간을 만든다. 또한 거리 활성화를 위해 매달 세대를 잇는 문화거리 축제를 개최하는 등 진주형 청년복합문화거리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 공모는 공모는 진주문화관광재단 누리집과 진주문화도시지원센터, 진주문화제작소 누리집을 통해 자세한 신청자격 및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