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얼굴] 오재호 경남투자경제진흥원장 임명
[새얼굴] 오재호 경남투자경제진흥원장 임명
KOTRA 시카고・광저우무역관장 겸 투자유치전담관 등 역임한 전문가
투자유치 활성화․수출 통상 기능 강화해 경남경제 성장 견인
  • 김정환 기자
  • 승인 2023.07.06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재호 경남투자경제진흥원장
오재호 경남투자경제진흥원장

경남도는 6일 재단법인 경상남도 투자경제진흥원 2대 원장으로 취임하는 오재호 신임 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날 임명장을 받은 오재호 신임 원장은 경남투자경제진흥원장 선임을 위한 임원추천위원회의 서류심사와 면접 심사에서 1순위 점수를 받아 추천됐으며, 오는 10일부터 2년간 경남투자경제진흥원을 이끌게 된다.

오재호 원장은 연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코트라(KOTRA) 근무를 시작해 시카고무역관장, 전시컨벤션실장, 광저우무역관장, 대통령직속 중소기업특별위원회 전문위원 등을 역임했으며, 미국 달라스대학교 MBA와 한양대학교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오 원장은 “최근 신설한 경남투자청의 기반을 다져 투자유치를 활성화하고 수출 통상 기능을 강화해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 드리겠다”며 “경남경제 성장을 견인하는 투자유치 전문기관의 역할을 확실히 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이를 위해 오 원장은 ▲투자유치 플랫폼 개발 ▲전략·타깃 기업 발굴 관리 ▲패키지 수출지원 사업 추진 ▲중소기업 일자리 지원 사업 등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경남투자경제진흥원은 2020년 7월 설립돼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중소기업・소상공인 육성 지원사업 등을 추진 중이며, 올해 6월 부설기관으로 경남투자청을 개청하여 투자유치 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