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민축구단, K4리그 18R 대전하나시티즌 2대 0 승리
진주시민축구단, K4리그 18R 대전하나시티즌 2대 0 승리
4연승 파죽지세…오는 7월 9일 고양으로 원정 나서
  • 이광윤 기자
  • 승인 2023.07.03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시청
사진제공=진주시청

진주시민축구단이 지난 1일 진주종합경기장에서 열린 2023 K4리그 18R 대전하나시티즌(B)과의 홈경기에서 2대 0 승리를 거두며 4연승을 달렸다.

리그 후반기 첫 경기에 나선 진주시민축구단은 3연승의 분위기를 살리며 공세를 펼쳐 나갔다. 전반 12분 구현우의 중거리 슛을 시작으로 포문을 연 진주시민축구단은 조직력을 앞세운 패스 연계로 상대 수비의 빈틈을 만들면서 득점 기회를 노렸으나 득점에는 성공하지 못하며 전반을 0대 0으로 마쳤다.

후반 들어서 더욱 공세에 박차를 가한 진주시민축구단은 시작과 동시에 연이은 슛팅으로 상대 골문을 위협했고 후반 5분 선취골을 터트리며 앞서 나갔다. 주장 이현성이 측면에서 안으로 치고 들어오다 강력한 슛으로 상대 골문을 갈랐다. 선취골 이후 상대의 공격을 조직적이고 강력한 수비로 막아내며 빠른 선수들로 뒷공간을 이용하는 역습으로 추가골을 노렸다.

후반 20분 김도훈이 엔드 라인에서 강하게 골문으로 찬 볼이 수비를 맞고 절묘한 포물선을 그리며 골키퍼 위로 통과해 그대로 골문으로 들어가 추가골을 얻었다. 2골 차 앞서가며 안정적으로 주도권을 가지고 우세하게 운영, 경기를 2대 0으로 마무리 지었다.

한편 진주시민축구단 구단주인 조규일 진주시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해준 선수들에게 감사하다”라며 “리그 마지막까지 좋은 경기로 시민들에게 행복을 가져다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4연승에 성공하며 승점을 쌓은 진주시민축구단은 오는 9일 오후 6시 고양으로 원정을 떠나 고양해피니스를 상대로 리그 19R를 치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