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관내 의료기관 감염병담당자 교육·간담회 실시
진주시, 관내 의료기관 감염병담당자 교육·간담회 실시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06.20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시청
사진제공=진주시청

진주시는 20일 보건소 다목적실에서 ‘의료기관 감염병담당자 교육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 및 간담회는 관내 의료기관 간 감염병 관련 업무의 정보 공유 및 상호 협력체계 강화를 위해 감염병담당자와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날 시 보건소, 관내 18개소 의료기관 감염병담당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료 관련 감염병 및 감염관리 교육을 진행하고 ▲감염병 발생 현황 보고 ▲전수 및 표본감시 감염병 신고 ▲엠폭스 신고 관련 ▲노인 폐렴구균 무료 접종 안내 ▲결핵관리사업 관련 협조 사항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고 의료기관 관계자의 불편사항 및 기타 건의 사항을 청취했다.

또한 감염병 환자 발견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병원에서의 환자신고가 중요함을 강조하고 신고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의료기관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법정 감염병에 대한 민·관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시 관계자는 “현장 대응의 어려움을 함께 나눠보고 건의사항에 대해 깊게 토론하며 해결책을 모색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면서 “앞으로도 의료기관과 함께 다양한 감염병에 대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공유하면서 유기적인 협조 관계를 유지하겠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감염병 대응 체계를 구축해 지역사회 내 감염병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상호협력하는 관계로 시민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