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문화제작소, 청년 문화탐구생활 지원사업 공모
진주문화제작소, 청년 문화탐구생활 지원사업 공모
청년 문화활동 지원 사업 활발
청년 문화의 거리 조성사업, 오는 6월 28일 까지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06.19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문화탐구생활 지원사업 포스터, (사진제공=진주시청)
청년 문화탐구생활 지원사업 포스터, (사진제공=진주시청)

진주문화관광재단은 오는 28일까지 청년 문화의 거리 조성사업 중 하나인 청년 문화탐구생활 지원사업을 진주 소재 청년 개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공모한다.

이번 사업은 진주문화제작소를 거점으로 청년들의 문화 활성화를 위한 프로젝트다. 공모에서는 ▲청년 동아리 지원 ▲청년 클래스 지원 두 가지 분야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청년 동아리 지원사업은 청년으로 구성된 동아리나 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청년 문화 커뮤니티 형성과 동아리 활동 경비를 지원하며 최대 210만 원까지 지원한다.

청년 클래스 지원사업은 진주 소재 청년(개인)을 대상으로 하며 청년들이 직접 기획한 클래스 운영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청년들의 신선한 문화 발굴과 시민참여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며 최대 4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재단은 진주시의 문화예비도시 사업인 문화로운 진주 기획학교와 더불어 청년 문화의 거리 조성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뉴젠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청년 문화예술인을 위한 지원사업, 청년 크리에이터를 위한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팝업스토어 및 커뮤니티 공간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청년 문화탐구생활 지원사업 공모는 진주문화관광재단 누리집과 진주문화도시지원센터, 진주문화제작소 누리집을 통해 자세한 신청자격 및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