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동식 사천시장, 폴란드 제슈프시 방문·파리에어쇼 참관
박동식 사천시장, 폴란드 제슈프시 방문·파리에어쇼 참관
제슈프시 자매결연, 항공우주업체 수주 활동 지원·투자유치 업무협약 체결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06.12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사천시청
사진제공=사천시청

박동식 사천시장이 대한민국 우주항공도시 사천시의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8박 10일간의 일정으로 해외 방문길에 오른다.

박 시장은 행정과, 우주항공과 직원 등과 함께 14일 출국해 폴란드 제슈프시 방문, 2023년 파리에어쇼 참관 등의 일정을 소화하고 23일 귀국할 예정이다.

박 시장은 해외방문 첫 일정으로 오는 15일 제슈프시 항공관련 기업 방문을 시작으로 16일 중·동부 유럽 최대 항공산업 클러스터가 소재한 폴란드 항공밸리 제슈프시와 전략적 항공산업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자매결연을 체결한다.

폴란드 제슈프시는 2018년 항공우주산업 및 경제적 협력을 위한 협약체결 이후 지속적인 교류를 유지하며 경제적 협력관계를 이어오고 있으며 이번 방문은 지난해 제슈프시 관계자들의 사천시 방문에 따른 답방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양 도시는 이번 자매결연 체결로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 박 시장은 19일부터 21일까지 2023 파리에어쇼에 참관해 관내 기업의 해외수주활동 지원 및 투자 유치협약 체결, 우주항공클러스터 관계자 환담 등의 일정을 소화하게 된다.

이날 관내 기업 부스를 방문해 해외 수주 활동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해외 기업 부스를 방문해 우주항공청 설립 예정지로서의 사천시의 잠재력을 알릴 계획이다.

또한 행사 기간 중 관내 기업·기관과 바이어 간 투자유치 협약 체결식에 참석해 사천시 항공우주산업을 홍보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파리에어쇼는 세계 최대 항공·방산 전시행사로 관내 항공기업 10개사가 참가한다.

박동식 사천시장은 “사천시의 항공우주산업 인프라를 알리고 사천시가 기업하기 좋은 도시임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이번 해외 방문길이 대한민국 우주항공도시 사천시를 한단계 업그레이드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