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교육청, 진주지역 학부모회 운영 설명회 개최
진주교육청, 진주지역 학부모회 운영 설명회 개최
학부모회 활성화 학교자치 꽃을 피우다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05.24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교육지원청
사진제공=진주교육지원청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외숙, 이하 진주교육)은 지난 23일과 24일 이틀간 진주지역 학부모회 임원과 업무담당자 200명을 대상으로 학부모회의 민주적인 운영과 소통을 위해 2023 진주지역 학부모회 운영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부모회 운영 설명회는 초 ․ 중등 학교급별로 2차례에 걸쳐 진행되는데 지난 학부모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정에 따른 학부모와 교원의 이해를 높여 교육 주체들 간의 긴밀한 소통으로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는 ▲학부모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배경 설명 ▲학부모회 임원 구성 및 운영 ▲2023. 경상남도교육청 학부모회 운영 지원사업 안내 ▲배움 질문연구소 김혜경 대표의 ‘버츄로 열어가는 교육공동체’라는 특강으로 마무리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업무 담당 선생님과 학부모회 운영 방향과 활동에 대해 함께 소통하고 의견을 나눔으로써 학부모회 임원으로서 책임감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외숙 진주교육청 교육장은 “학부모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가 제정됨에 따라 학부모의 학교 교육 참여가 더욱 중요해진 시점으로 교육의 한 주체로서 학부모회가 튼튼하게 뿌리를 내릴 때 우리 아이들도 더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다”라며 “진주교육청에서도 학교와 학부모들이 적극 소통하고 협력하여 민주적인 학교문화와 교육공동체를 만들어 나가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