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2023년 청소년 한마음 축제 성황리 개최
진주시, 2023년 청소년 한마음 축제 성황리 개최
5월 청소년의 달 맞아 다양한 체험·문화행사 열려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05.22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시청
사진제공=진주시청

진주시는 20일 평거 야외무대에서 청소년과 일반시민 등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진주시 청소년 한마음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한마음 축제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자신의 진로와 직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문화공연을 통해 자신의 끼를 발산해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흥미를 돋아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축제행사는 홍보체험부스 운영과 문화공연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남성 5인조 아이돌 가수인 코쿤의 초청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들이 틈틈이 준비한 댄스와 밴드공연 등 15개 청소년 동아리의 문화공연이 펼쳐져 행사장을 찾은 관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또한 청소년의 암 예방과 건강한 생활습관을 위한 홍보부스와 승강기 안전체험, 진로 및 취업상담 등을 위한 유관기관의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됐다.

배움나눔활동으로 솜사탕을 제공하고 캘리그리피 배우기, 지하상가 청년몰 CEO의 공예마당 등 다양한 체험을 선보였으며 청소년 어울림마당에서는 스포츠, 과학, 음악, 수학, 창업 등 다양한 동아리 활동이 소개됐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진주시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진주시 청소년들을 위해 청년 허브하우스 건립과 시내버스 무료승차사업 등 다양한 청소년 정책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