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시설관리공단, 안전문화 확산…시설 집중안전점검 실시
사천시시설관리공단, 안전문화 확산…시설 집중안전점검 실시
오는 5월 15일부터 6월 2일까지…사천바다케이블카, 사천시실내수영장 등 현장 합동점검 진행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05.15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사천시청
사진제공=사천시청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한재천)은 재난안전사고를 사전 예방하기 위해 5월 15일부터 오는 6월 2일까지 3주간 2023년 사천시시설관리공단 집중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집중안전점검은 대한민국 안전대전환의 일환으로 공단의 모든 시설에 대한 안전사고 사전 예방 및 위험시설 정비·보수 위주로 진행된다.

15일 한재천 이사장은 케이블카 점검현장을 직접 방문해 전기, 소방, 승강기 등 민간전문가와 함께 시설물 안전 상태를 점검했다.

특히 평소 접근이 어려운 케이블카 선하지, 건축물 외벽과 지붕, 구조물 접합 부위의 안전성을 확인하기 위해 드론을 활용한 촬영·점검으로 안전 사각지대 해소에 만전을 기했다.

공단은 점검 후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 조치하고 장시간 시일이 소요되는 사항에 대해서는 정밀안전점검, 보수·보강공사 등을 통해 위험요소가 해소될 때까지 지속 관리할 계획이다.

한편 공단은 지난 10일 재난안전사고 사전예방을 위한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를 위해 공단 집중안전점검 선포식을 개최하고 재난·안전관리책임자 회의, 내부점검반 실무자 교육 등을 이어오고 있다.

한재천 이사장은 “이번 집중안전점검은 점검의 신뢰성 확보와 내실 있는 점검을 위해 분야별 전문가가 참여하는 민관합동점검으로 진행한다”라며 “공단 시설 내 위험 요소들을 사전에 제거하고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임직원 모두가 책임감을 갖고 현장점검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