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공개모집
사천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공개모집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05.11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청 전경. (사진제공=사천시청)
사천시청 전경. (사진제공=사천시청)

사천시는 주민참여예산제의 효율적인 운영과 활성화를 위해 오는 31일까지 사천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을 공개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예산편성에 대한 주민의 의견을 수렴·검토하고 주민참여예산사업에 대한 우선순위 등을 결정하는 위원회이다. 위원으로 선정되면 주민이 제안한 사업에 대한 심의·조정 및 우선순위 결정, 의견제안 등 예산 수립의 전반적인 과정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이번 공개모집 인원은 9명으로 임기는 2023년 7월 1일부터 2025년 6월 31일까지 2년간이다. 신청 자격은 ▲사천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사람 ▲사천시에 영업소의 본점 또는 지점을 둔 사업체의 대표자 또는 임직원 ▲사천시 관할지역에 소재한 공공기관에 근무하는 사람 등이다.

사회적약자 또는 주민참여예산제에 전문적인 지식이 있는 사람을 우선 선발하며 금고 이상의 형을 선고받은 자 또는 지방세와 세외수입 체납자는 제외된다. 신청은 관련 서류를 작성해 오는 31일 오후 6시까지 시청 8층 기획예산담당관으로 방문하거나 우편·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되며 서류는 시 누리집(정보공개/민원→시민마당→주민참여예산→시민알림)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주민참여를 보장하고 예산편성의 투명성 증대를 위한 주민참여예산위원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