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세계차엑스포, 네이버쇼핑 연계 라이브커머스 판매
하동세계차엑스포, 네이버쇼핑 연계 라이브커머스 판매
우수한 품질 차 제품 및 도내·외 우수 제품 소개…실시간 구매 기회 제공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05.10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하동군청
사진제공=하동군청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는 2023하동세계차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와 차 산업 활성화를 위해 온라인 라이브커머스(실시간 온라인 방송판매)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조직위는 지난 8일부터 하동세계차엑스포 제1행사장 내 산업융복합관에서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했다.

이날 외에도 16~18일, 26~27일 총 7일간 도내·외 참가기업의 우수한 제품들을 소개하고, 실시간 구매기회 제공을 위해 라이브커머스가 진행된다.

앞서 8~9일 양일간 진행된 행사에서 우수한 품질의 차 제품과 다양한 혜택을 준비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2023하동세계차엑스포와 함께하는 라이브커머스에는 총 27개 업체가 참여하며 ▲녹차·홍차·발효차·침향차 등 차류 ▲매실청·꿀스틱 등 대용차 ▲녹차 김부각·녹차된장·요거트·녹차 탄산수 등 건강한 먹거리 ▲다기세트·녹차 덖음솥 등 차 도구 ▲브로치·손수건·녹차씨 베개 등 생활용품을 비롯한 다양한 업체의 제품을 만나 볼 수 있다.

하동세계차엑스포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스마트폰으로 네이버 어플에 접속해 ‘쇼핑라이브’를 검색한 뒤 해당 페이지에서 하동세계차엑스포를 검색하면 시청이 가능하다.

조직위 관계자는 “이번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지역에서 생산된 다양하고 우수한 제품을 널리 홍보하겠다”라며 “이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 수출상담회 등을 진행해 참가업체 매출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향후 지속적인 판매촉진으로 이어져 차 산업 발전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3하동세계차엑스포는 경남도와 하동군이 공동 주최하고 (재)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차 분야에서 최초로 정부 승인을 받은 국제행사다. 5월 4일부터 6월 3일까지 31일간 하동스포츠파크와 하동야생차문화축제장에서 ‘자연의 향기, 건강한 미래, 차(茶)!’라는 주제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