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직원 소통·공감…군수와의 동행 실시
함양군, 직원 소통·공감…군수와의 동행 실시
8급 공무원 첫 동행 시작…매월 1회 실시 예정
  • 임재택 기자
  • 승인 2023.05.09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함양군청
사진제공=함양군청

함양군은 지난 8일 군수와의 동행을 실시했다.

군수와의 동행은 군수와 직원 7급 이하가 하루 동안 군수의 일정을 함께 소화하는 것으로 실무자로서는 평소 참여가 쉽지 않은 간부회의, 행사장 방문, 민원인 면담, 업무 결재 등 군정 전반에 대한 안목을 넓히고 격의 없는 소통·공감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한다.

군수와의 동행은 지난 8일을 시작으로 월 1회 실시할 계획이며 첫 번째 동행은 함양읍사무소에 근무하는 김형준 주무관(세무8급)이 참여했다.

이날 김형준 주무관은 오전 8시 군수와 함께 출근하며 하루일정을 시작했고 오전 8시 30분 간부회의에 참석해 부서별 업무계획을 청취했다.

또한 읍·면별 어버이날 행사와 천령문화제 행사장 등을 방문하며 오전 일정을 소화했고 오후에는 업무결재와 각종 보고 자리를 함께 하는 것으로 진행됐으며 이후 참여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끝으로 모든 일정을 마무리했다.

김형준 주무관은 “특별한 일정을 경험하면서 평소 궁금했던 군수의 일과와 군정 추진과정을 가까운 곳에서 지켜볼 수 있었던 소중한 기회였다”면서 “무엇보다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함께 동행하며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정말 보람된 시간이었다”라고 밝혔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비록 짦은 시간이었지만 이번 동행을 통해 젊은 직원들과 진솔한 대화를 나누고 공감대를 형성 할 수 있었던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 매월 실시하게 될 군수와의 동행을 통해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공감하며 함께 군정 발전에 이바지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