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당 진주시위원회, 윤 정부 강제동원해법 철회 촉구 정당연설회
진보당 진주시위원회, 윤 정부 강제동원해법 철회 촉구 정당연설회
현 정부 해법안, "피해자의 피해 회복을 무시한 행위"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3.03.15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주신문
© 진주신문

진보당 진주시위원회는 15일 오후 4시 경상대학교 인근에서 윤석열 정부의 강제동원 해법 철회를 촉구하는 정당 연설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진보당 진주시위원회는 경상대학교 볼레로거리 광장에서 청년들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윤석열 정부의 강제동원 해법 철회 촉구와 함께 전국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윤석열 정부 강제동원 해법 무효 범국민 서명 운동’을 벌였다.

이날 진보당진주시위원회 전옥희 부위원장은 모두 발언을 통해 “윤석열정부의 해법안은 피해자들의 입장을 전혀 생각하지 않았다”며 “모든 폭력 피해자들에게는 피해자 중심주의에 입각해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일제에 의해 위안부로 끌려가 성착취당하고, 징용돼 총알받이가 되고, 밤낮없이 노동착취를 당한 피해자들이 지금도 살아있다. 지금 정부가 내놓은 해법안은 피해자의 피해 회복을 무시한 행위"라며 "피해자가 빠진 이 해법은 일본의 비위를 맞추는 해법이다. 윤석열 정부의 가제동원 해법안을 철회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진보대학생넷 진주교대 지회 지회장 이세영 학생도 “많은 청년들이 정부의 배상안에 반대하고 있다”며 “대다수의 청년들은 잘못을 저지른 일본이 제대로 사과해야 하고 일본의 기업들이 피해자들에게 직접 배상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진보당 진주시위원회는 매월 1회 정당연설회를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정당연설회시 민생상담 및 개인채무상담, 노동상담등의 민생상담도 함께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빚 때문에 죽는 사회를 바꿔 나가기 위해 개인파산, 개인회생 등 개인채무상담 창구를 공식 개설해 진보당 가계부채 119센터(1660-1190)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