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저소득노인 이·미용바우처 지원사업 업무 협약 체결
함양군, 저소득노인 이·미용바우처 지원사업 업무 협약 체결
3월부터 65세 이상 저소득 노인 분기별 2만5000원 바우처카드 지원
NH농협은행 함양군지부장, 이미용협회장 등 참석 적극 협력 약속
  • 양우석 기자
  • 승인 2023.02.28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함양군청
사진제공=함양군청

함양군이 관내 저소득 노인들을 위한 이미용 바우처 지원사업을 3월부터 본격 추진한다.

이를 위해 함양군은 2월 27일 오후 군청 소회의실에서 NH농협은행 햠양군지부 및 관내 이·미용협회와 2023년 함양군 저소득노인 이·미용 바우처 지원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진병영 함양군수, 최윤만 NH농협은행 함양군지부장, 김병오 이용협회장, 이순심 미용협회장 등이 참석해 함양군 저소득 노인 이·미용바우처 지원 사업 추진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함양군은 2023년부터 65세 이상 저소득노인으로 중위소득 50% 이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이·미용바우처 카드를 지원해 3월부터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을 위해 군은 1억6000여만 원의 예산을 투입, 관내 저소득노인 1570여 명에게 분기별 2만5000원을 바우처카드에 충전하고 대상자가 이를 가지고 관내 가맹점으로 등록된 31개소의 이·미용업체를 방문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이순심 함양군 미용협회장은 “취약계층 노인들을 위해 추진하는 뜻 깊은 사업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진병영 군수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위생관리가 소홀하기 쉬운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이·미용비를 제공함으로써 건강하고 쾌적한 노후생활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노인들이 체감할 수 있는 노인복지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