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맞이 하동 농산물 세일 페스타 마련
설맞이 하동 농산물 세일 페스타 마련
하동군, 오는 1월 17일 하동장날 1970관 앞 주차장…농산물 할인 특별판매전 개최
  • 양우석 기자
  • 승인 2023.01.13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산물 특별판매전 홍보포스터. (사진제공=하동군청)
농산물 특별판매전 홍보포스터. (사진제공=하동군청)

하동군은 민족 최대 명절 설을 앞두고 농협과 함께 하동장날인 오는 17일 1970관 앞 주차장에서 2023 설맞이 하동농산물 세일 페스타(Sale Festa)를 마련한다고 13일 밝혔다.

군은 이번 행사를 통해 농업인의 경영 안정화에 기여하고 소비자 물가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에게 우수한 지역 농·특산물을 보다 싼 가격에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행사장에서는 청정 지리산과 섬진강 일원에서 생산된 우수 농·특산물과 가공품 중에서 엄선해 꾸린 4개 상품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다.

섬진강 사질양토에서 친환경농법으로 재배돼 당도가 높고 과육이 연한 하동배, 색깔과 모양이 아름답고 맛과 향이 뛰어난 청암 고종시 곶감, 과즙이 많아 상큼하고 식감이 좋은 옥종 딸기, 맑은 강물에서 자라 신선도가 높고 청량감이 뛰어난 하동 양상추를 선보인다.

군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이후에도 지역축제와 직거래 장터 등에서 제철 농산물 생산 시기에 맞춰 계절별 농특산물 할인행사를 계속 진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할인행사를 통해 지역 농산물 소비가 촉진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