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민원처리 우수 부서·공무원 시상
하동군 민원처리 우수 부서·공무원 시상
하동군, 보다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처리 위해 우수 부서 1개·직원 9명 선정
  • 양우석 기자
  • 승인 2022.12.30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하동군청
사진제공=하동군청

하동군은 지난 29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2년 민원처리 우수 부서 및 공무원을 선정해 시상했다고 30일 밝혔다.

군은 친절 신속한 민원처리 공무원에 대한 사기진작과 인센티브를 부여하고자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실적을 기준으로 우수 부서 및 공무원을 선정했다.

선정 분야는 ▲민원처리 단축률 상승 우수 부서 ▲민원처리를 70% 단축 스피드 행복민원 서비스 우수 공무원 ▲고충민원처리 성실 공무원 ▲민원처리 만족도 조사 우수 공무원 등 3개 분야에 1개 부서, 직원 9명이다.

평가 결과 민원처리 단축률 상승 우수 부서는 농축산과가 선정돼 표창장과 상금 100만원이 수여됐으며 스피드 행복민원 서비스 우수 공무원으로는 경제기업과 정현영, 농축산과 이승돈, 민원과 이정은 직원이 선정돼 표창장과 상금 20만 원이 주어졌다.

고충민원처리 성실 공무원으로는 도시건축과 손아현·이선호, 민원과 윤중석 직원이, 민원처리 만족도 조사 우수 공무원으로는 보건정책과 김화영, 가족정책과 김효원, 농촌진흥과 안미정 직원이 선정돼 역시 표창장과 상금 20만 원이 지급됐다.

하승철 군수는 친절과 배려로 고객 감동을 몸소 실천한 친절공무원에게 고마움을 표하고 “앞으로도 전 공직자가 군민과 함께하는 열린 민원행정 실현을 위해 노력하자”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