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11곳서 새해 해맞이 행사 열린다
하동군 11곳서 새해 해맞이 행사 열린다
하동공원·금오산·남도대교 일원 등 11개 읍면…해맞이·새해 기원제 등 개최
  • 양우석 기자
  • 승인 2022.12.29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하동군청
사진제공=하동군청

임인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검은 토끼의 해인 계묘년 새해의 무사 안녕과 지역발전을 기원하는 2023년 새해 해맞이 행사가 하동지역 11개 읍·면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

29일 하동군에 따르면 1월 1일 맑은 날이 예보된 가운데 오전 7시 36분을 전후해 새해 첫해가 뜰 것으로 전망된다.

하동군은 이날 아침 하동공원을 비롯해 남해바다 다도해가 장관을 연출하는 금오산, 금성면 두우산 정상 등 모두 11곳에서 해맞이와 기원제 등의 새해 행사가 열린다.

먼저 하동읍은 오전 6시 섬진강과 하동공원에서 지역 기관·단체장과 읍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하동읍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계묘년 해맞이 기원 행사가 개최된다.

화개면은 오전 6시 30분 남도대교 일원에서 화개원탑청년회와 구례간전청년회 공동주관으로 2023하동세계차엑스포 성공기원 영호남화합 해맞이 행사가 개최되고 악양면은 오전 10시 주암주차장에서 악양산우회 주관으로 새해맞이 산신제가 열린다.

적량면은 오전 7시 구재봉휴양림 다향정 앞에서 적량면 삼칠회, 횡천면은 오전 7시 횡천초등학교 뒷산에서 횡천면청년회, 고전면은 오전 7시 늘봉산에서 늘봉산악회, 금성면은 오전 6시 30분 두우산에서, 진교면은 오전 6시 금오산 정상과 케이블카 탑승장에서 진교면청년회, 북천면은 오전 6시 이명산에서 북천면청년회 주관으로 새해 해맞이 행사가 열린다.

또 청암면은 오전 5시 청학동 다온(청학동길 77)에서 청학동부녀회 주관으로 떡국 나눔행사가 열리며 옥종면은 오전 7시 30분 옥산봉 정상에서 옥종면청년회 주관으로 옥산봉 해맞이 행사가 열린다. 금남·양보면은 올해 해맞이 행사가 열리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