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제3차 ESG 경영위원회 개최
중진공, 제3차 ESG 경영위원회 개최
민간 전문가와 ESG 이행실적·중장기 전략 수립 검토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2.12.22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이하 중진공)은 22일 서울 여의도 CCMM빌딩에서 2022년 제3차 ESG 경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ESG 경영위원회는 중진공 ESG 경영 계획 수립과 이행과정에 대한 검토와 의사결정, 개선사항 자문을 담당한다. 김학도 이사장 등 내부인사 3명과 분야별 전문성을 갖춘 외부 위원 4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위원회는 기관 환경경영을 위한 2022~2027년 중장기 기본계획에 대한 심의를 진행했다. 아울러 올해 ESG 실천과제 이행실적과 중소벤처기업 ESG 인식내재화 활동 추진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중진공은 ESG경영 이행을 위해 중소벤처기업 ESG 자가진단 시스템 개발·운영, ESG 경영안내서 발간, ESG 민·관 협의회 발족, 윤리경영시스템 구축·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왔다. 이러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올해 국가생산성대회와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대통령 표창,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청렴윤리 기관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중진공은 기관 핵심가치인 혁신·공공성·현장·신뢰의 가치를 내재화한 ESG경영 모범 이행을 위해 분야별 민간 전문가와 함께 경영위원회를 운영해 오고 있다”면서 “내년에도 기관 역량을 총집결해 친환경 투자 확대, 내부 탄소배출량 감축, 사회공헌활동 확대, 투명경영 이행 등 ESG경영 활동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