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캠프로 신나게 겨울을 즐겨요’
‘스키캠프로 신나게 겨울을 즐겨요’
하동 악양초, 5·6학년 대상 무주리조트서 꿈과 희망 키우는 스키캠프 실시
  • 양우석 기자
  • 승인 2022.12.19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하동군청
사진제공=하동군청

하동 악양초등학교(교장 황영숙, 이하 하동 악양초)는 지난 15일 5·6학년 17명을 대상으로 덕유산 무주리조트 스키장 일원에서 겨울스포츠 스키체험학습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학생들은 스키복과 스키 장비를 갖춘 후 전문 강사로부터 스키에 대한 이론과 바른 자세를 익히고 안전사고에 대비하는 법에 대해 배웠으며, 실력에 따라 초·중급으로 나눠 자신의 수준에 맞는 슬로프에서 스키체험을 했다.

또 학생들의 안전 확보와 스키 기능 숙달을 위해 3~5명의 수준별 소그룹으로 체험학습을 진행했다.

이번 스키캠프는 평소 눈을 접하기 어려운 남부지역을 벗어나 학생들이 설원을 마음껏 즐기는 기회가 됐다.

특히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여러 해 동안 제대로 체험해 볼 수 없었던 스키캠프여서 학생들의 즐거움과 행복감은 더욱 높았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스키장에 처음 와 봤다. 하동에서는 보기 어려운 드넓은 눈밭을 마음껏 볼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라며 “친구들과 함께 와서 더 신났다”라고 밝혔다.

황영숙 하동 악양초 교장은 “이번 스키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경험과 배움의 폭을 넓히고 꿈과 희망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됐으리라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미래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