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문화예술회관, ‘MOTI/어디로부터’ 개최
경남문화예술회관, ‘MOTI/어디로부터’ 개최
오는 11월 25일 오후 7시 30분 대공연장…삶의 모퉁이서 다시 세상을 바라보다!
라벨의 ‘볼레로’ 등 리듬으로 피어나는 청년들의 춤 랩소디
  • 박도영 기자
  • 승인 2022.11.18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OTI/어디로부터 공연사진 (사진제공=경남문화예술회관)
MOTI/어디로부터 공연사진 (사진제공=경남문화예술회관)

삶의 모퉁이에서 다시 세상을 바라보다. 경상남도문화예술회관은 오는 25일 오후 7시 30분 대공연장에서 국내 대표 무용가 이정윤 예술감독의 작품 ‘MOTI/어디로부터’를 개최한다.

‘MOTI/어디로부터’에서 ‘MOTI’는 ‘Motivation(동기)’의 준말과 경상도 사투리 ‘모티(모퉁이)’의 뜻을 동시에 담고 있다. 이는 ‘MOTI/어디로부터’가 공연을 만들어 내는 창작 활동인 동시에 청년 예술가들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예술 활동을 할 수 있게 동기를 부여하는 과정임을 드러낸다.

이정윤 예술감독은 “코로나19로 거의 중단되다시피 한 공연예술계의 상황 속에서 청년 예술가들이 지속적으로 예술 활동을 영위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드는 동시에 청년들이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발판을 만들어 주고자 한다”라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그는 이번 작품에서 그간 계속 중점을 둔 호흡과 접지, 곡선, 명상 등의 춤 기법을 통해 내면의 근원에 집중한다.

MOTI/어디로부터 공연사진. (사진제공=경남문화예술회관)
MOTI/어디로부터 공연사진. (사진제공=경남문화예술회관)

이날 공연은 ▲어디로부터 ▲Alone ▲잔화 ▲끄티 ▲모티 ▲탈화 ▲End but And 순으로 진행된다. 경남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MOTI/어디로부터’는 불확실성의 시대에 극한으로 내몰려진 청년 예술가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라며 “라벨의 볼레로 등을 통해 리듬으로 피어나는 청년 예술가들의 춤 랩소디를 경남문화예술회관에서 꼭 만나보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고 경남문화예술회관과 (재)부산문화회관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MOTI/어디로부터'는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의 일환으로 사업비의 일부를 문예진흥기금으로 지원받아 진행되는 사업이다.

’MOTI/어디로부터‘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경남문화예술회관 전화 1544-6711과 누리집(artcenter.gyeongnam.go.kr)으로 확인할 수 있다. ▲공연일시 11월 25일 오후 7시 30분 ▲관람연령 8세 이상 ▲티켓 균일 3만 원 ▲예매 경상남도문화예술회관 누리집, 전화 1544-6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