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 부산경남동부 진주지부, UN기념공원 정화작업 봉사활동 개최
IWPG 부산경남동부 진주지부, UN기념공원 정화작업 봉사활동 개최
UN전몰용사들의 숭고한 희생 기려
  • 허진화 기자
  • 승인 2018.06.22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세계여성평화그룹 부산경남동부 진주지부(IWPG 지부장 정영숙)는 21일 UN전몰용사들의 숭고한 희생에 경의를 표하는 마음으로, UN기념공원 정화작업 봉사활동에 직원들과 회원 7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6.25 전쟁참전 UN전몰용사들의 숭고한 희생에 무한한 경의를 표합니다’라는 의미를 담아, 전쟁의 참혹함과 평화의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도록 시민들과 회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봉사활동이 진행되었다.

정영숙 지부장은 “6.25 전쟁참전 UN전몰용사들의 숭고한 희생에 경의를 표하며 감사드린다.”며 “평화문화를 전하는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사람들에게 전쟁의 참혹함과 평화의 소중함을 일깨워 평화의 정신을 확산 시켜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봉사에 참여한 시민 이정애씨는 “6.25 전쟁에 참전하신 UN전몰용사들께 조금이라도 감사한 마음을 전할 수 있기를 바라며 참여했다.”며 “날씨가 더워서 걱정했었는데 봉사를 하고 나니 너무 기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IWPG 부산경남동부지역 5개 지부는 지난 5월 31일 봉사자 사전교육을 마쳤고 6월 21일 시작으로 매월 둘째 주 화요일 UN기념공원에서 직원들과 100여명의 회원들이 UN기념공원 주변 환경을 정화하는 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