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급식관계자 및 식재료 납품업체 청렴 토크 개최
학교급식관계자 및 식재료 납품업체 청렴 토크 개최
청렴하고 건강한 학교급식을 위한 소통의 장 마련
  • 허진화 기자
  • 승인 2018.06.19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명규)은 6월 19일(화) 진주교육지원청 중회의실(3층)에서 청렴한 학교급식 문화 조성을 위해 관내 학교급식관계자(행정실장, 영양(교)사), 식재료 납품업체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학교급식관계자 및 식재료 납품업체 청렴 토크를 개최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추진되는 이번 간담회에서는 학교급식 청렴도 향상 추진 현황 및 식재료 납품과정에서의 관계자간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공유하고 개선 방안에 대해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청렴토크에 참석한 한 행정실장은 “이번 청렴 토크를 통해 식재료 납품업체를 역지사지의 입장에서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였으며, 한 식재료 납품업체는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급식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이러한 소통의 자리가 종종 마련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명규 진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청렴 토크를 통해 학교급식관계자, 식재료 납품업체가 서로 어려움을 알고 공감하는 계기가 되고, 앞으로도 이러한 소통의 자리를 통해 청렴하고 건강한 학교급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진주교육지원청 급식담당에서는 학교급식 청렴도 향상을 위하여 청렴 연수, 청렴 컨설팅, 청렴 소통 콜센터 운영 등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으며 청렴하고 건강한 학교급식 문화 정착을 위해 애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