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체육회 연이은 공모사업 우수기관 선정
진주시체육회 연이은 공모사업 우수기관 선정
체계적 행정관리로 직장운동경기부 우수운영 단체 선정
  • 이광윤 기자
  • 승인 2022.04.08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주신문
© 진주신문

진주시체육회(회장 김택세)는 지난 5일 대한체육회에서 주관한 2021년 직장운동경기부 우수운영팀 포상 공모에서 우수단체로 선정됐다.

진주시체육회는 현재 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인 조정부와 육상부를 위탁 운영하고 있다.

이번 공모사업은 전국의 916개 직장운동경기부를 대상으로 팀 관리 행정능력과 스포츠인권문화 조성 등을 평가하여 선발하는 사업으로서 139개 신청팀 중 총 17개 팀이 선정됐다.

경남권에서는 진주시체육회가 진주시로부터 위탁받아 관리하는 진주시청 조정부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진주시체육회는 지난달 21일 2021 생활체육지도자 지도활동 우수사례 공모전 최우수상의 영예에 이어 전국에 또 한 번 진주시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를 만들었다.

진주시체육회 김택세 회장은“진주시청 조정부는 진주를 대표하는 운동부로서 팀 관리에 체계적인 행정력을 쏟아 환경정화 활동과 문화탐방의 날을 운영하는 등 직장운동경기부의 인권문화 개선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 왔으며 앞으로도 모범이 되는 직장운동경기부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사업은 체육인의 인권침해 예방과 우리의 스포츠 인권문화가 얼마나 달라지고 개선되었는지를 확인하고 우수한 관리·운영사례를 체육인들 모두가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갖기 위해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