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BEST 공무원] 진주소방서 예방안전과 황성도(36) 부장
[4월 BEST 공무원] 진주소방서 예방안전과 황성도(36) 부장
  • 최하늘 기자
  • 승인 2018.04.30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소방서 예방안전과 황성도(36) 부장

진주신문의 4월의 BEST공무원으로 진주소방서 예방안전과 황성도(36) 부장이 선정됐다.

황성도 부장은 지난 2009년 6월 진주소방서에서 첫 근무를 시작해 현재 소방특별조사 시행 및 결과관리에 관한 사항, 민원처리 결과관리에 관한 사항, 자체점검 표본조사 등의 업무를 담당 하고 있다.

그는 남다른 창의력과 추진력으로 업무를 처리하며 업무 대한 전문성이 뛰어나 직원들 간에 좋은 평판을 받고 있다.

또한 능동적이고 각종 맡은 업무에도 빠뜨림 없이 세심하게 챙기는 것은 물론 민원인들과 시민들에게 항상 웃는 얼굴로 친절한 소방관으로 전평이 나있다. 특히 동료들과의 업무 협조도 적극적이고 묵묵히 솔선수범해 내부적으로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인근 주민들은 황 부장에 대해 늘 진주시민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맡은바 임무에 성실히 임하며, 시민들의 안전을 지켜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는 근무 자세를 보여주고 있다고 평가했다.

진주소방서 장택이 서장은 “항상 진주시민들이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해 재난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재난 발생 시 어떠한 상황에서도 신속하고 적절한 작전을 수행하기 위해 현장대응능력을 꾸준히 향상시키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