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춘수 함양군수 “군민 참여방역으로 위기상황 슬기롭게 극복”
서춘수 함양군수 “군민 참여방역으로 위기상황 슬기롭게 극복”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대군민 호소문 통해 군민 참여방역 당부
  • 양우석 기자
  • 승인 2021.07.15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함양군청
사진제공=함양군청

서춘수 함양군수가 15일 ‘군민여러분께 드리는 말씀’을 통해 “최근 무더위와 함께 전국적으로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어,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서춘수 함양군수의 대 군민 호소문은 전국적 코로나19가 급속도로 확산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15일부터 오는 28일까지 2단계로 격상함에 따라 철저한 참여방역을 당부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군은 단계 격상의 첫 1주(7.15.~ 7.21.)를 집중 점검기간으로 설정해 사회적 거리두기의 조기 정착을 유도하고 일상을 회복하기 위한 방역사항 점검도 강화해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함양군은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대한 주민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문자 알림 ▲마을방송 ▲누리집 게시를 통해 방역수칙 준수를 홍보했고 유관기관 협조문을 발송해 전 군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전국적인 대유행이 언제 어디서 우리를 찾아올지 모르니, 항상 방역의 중요성을 인식해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및 수도권 거주자와 만남을 삼가 주길 바란다”라며 “방문 시는 2~3일간은 마을회관 방문이나 모임을 자제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