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좋은세상 복지재단, ‘복지분야 우수프로그램’ 공모
진주시 좋은세상 복지재단, ‘복지분야 우수프로그램’ 공모
다함께 잘사는‘좋은세상’진주만들기 일환
  • 진주신문
  • 승인 2018.03.09 0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단법인 진주시 좋은세상 복지재단(이사장 이상호)은 지난 8일 '복지분야 우수 프로그램' 지원을 위한 공모사업 설명회를 진주시청 시민홀에서 관내 복지시설 관계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고 밝혔다.

진주시 관내에서 사회복지사업을 행하는 사회복지관 및 사회복지시설․기관은 제한 없이 참여가 가능하며 이날 설명회에서는 공모 사업의 개요, 취지 등을 설명하고 많은 시설들이 우수한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 신청해 지원 받을 수 있도록 안내했다. 공모사업 접수는 오는 16일까지 재단을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로 신청 가능하며, 접수된 프로그램은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오는 23일 선정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분야는 노인, 장애인, 여성, 아동, 청소년, 다문화 등 복지 전 분야에 걸쳐 우수프로그램을 모집하고 있으며, 우수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에 꼭 필요한 사업일 경우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보다 많은 시설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공모를 통해 접수된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구체성, 전문성, 예산 적합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 후 선정할 예정이며 사업비는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 할 예정으로 이번 공모를 통해 시민 모두의 보다 나은 삶을 실현할 수 있는 우수한 프로그램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우수프로그램 지원사업을 비롯한 좋은세상복지재단에서 추진하는 역점 사업들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으며, 이와 함께 사회복지 기관 시설 관계자들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등을 수렴하는 시간을 통해 지역 복지의 발전방향을 다각적으로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한편, 진주시 좋은세상 복지재단은 진주시 4대복지시책 중의 하나인 “좋은세상”을 확대 발전시켜 궁극적으로 시민의 보다 나은 삶을 실현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2015년 10월 출범한 후 지역사회 복지증진과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적극 힘쓰고 있다.